LG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토출구에서 흰 연기가 나와요. 수증기가 보여요.

엘지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토출구에서 흰 연기가 나와요. 수증기가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 종료 후 실내기에서 토출되던 차가운 바람이 더운 바람으로 바뀌면서 순간적으로 수증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중 실외기에 성에가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에어컨을 냉방 기능으로 전환해서 실외기에 따뜻한 냉매를 보내 성에를 녹이게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팬 운전을 하지 않고, 날개는 그대로 열려 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엘지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난방 시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시 실외기에서 물이 생기는 것은 자연 현상이에요.
난방 운전은 냉방과는 달리 실외기와 실내기의 역할을 바꿔서 난방을 하기 때문에 겨울철 사용 시 실외기에서 성에가 발생해요.
실외기가 성에가 많으면 난방 능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제상 기능]이 수행되면서 바닥으로 물이 떨어집니다.
설치 장소에 따라 다른 부분으로, 추운 날씨에 배수된 물이 얼어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서비스매니저 방문을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운전 중 잠시 동안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열린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 난방 중 실외기 연기 및 누수는 습도가 높은 날씨일 경우 빈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엘지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실내로 물이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것은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 설치 서비스 매니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 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시 배수 호수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 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 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 기사님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사 신규 제품 설치 2년 / 이전 설치 1년 이후 건에 한해서는 서비스 매니저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출처: 엘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