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운전을 했는데 따뜻한 바람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3Iin.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운전을 했는데 따뜻한 바람이 안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이란?
난방을 시작할 때는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제품이 작동되므로 냉방 모드와는 다르게 제품 내부 온도가 26도 이상 되지 않으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날에는 평소보다 예열 해제가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난방 중 발생] 제상이란?
난방으로 운전하면 실내에서 따듯한 바람이 나오는 만큼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되는데 공기 중의 수분이 차가운 실외기에 부착되면 얼게 되어 성에가 누적되게 됩니다.
누적된 성에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녹이는 제상 행정을 합니다.
제상 행정에 진입하면 실내기는 난방을 잠시 멈추고 실외기에서는 열이 발생하여 성에가 녹으며 흰 수증기가 발생하며 실외기 아래로 물이 떨어질 수 있어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
1단계. 실내기 배관의 온도를 올려주는 예열 운전
난방 시에는 실내로 따뜻한 냉매를 순환시켜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난방을 시작하므로 바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외기 주변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진 경우 평소 보다 예열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올 수 있습니다.

2단계.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한 경우 예열 표시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난방 중 발생] 제상
1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
난방 시스템 동작 시,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 열교환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2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방지하는 제상 운전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LG 3Iin.2in1 에어컨 [LG에어컨 기능] 여름철 에어컨 사용 후 장기보관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에어컨 필터 청소
➔ 모델에 따라 분리 방법이 다릅니다.

1. 에어컨 내부 청소하기 전 전원을 끄고, 전원코드를 뽑아 주세요.
2. 스탠드 에어컨의 뒷면에서 양쪽의 필터 손잡이를 당겨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3. 극세 필터의 상하/후크를 분리하여 내부에 있는 필터와 극세 필터를 분리해 주세요.
4. 극세 필터는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극세 필터의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 주세요.

5. 물 세척 후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물기 없이 건조 후 다시 조립해 주세요.

벽걸이 에어컨은 필터 청소
➔ 대표적으로 A Type, B Type 형으로 구분돼요.

1.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2. 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오염이 심하다면 중성 세제를 이용해서 싹싹! 닦아주세요.

3. 바람이 잘 드는 그늘에서 건조해 주세요.

4. 다 건조되면 다시 조립해 주세요.

※ 탈취 필터 및 TVF 등 부가 기능 필터는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릅니다.
적용 필터의 특징에 따라 물 세척이 불가하며, 주기적 교체가 필요합니다.
필터가 훼손되거나 변색, 변형되었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LG전자 사이트의 [케어용품/소모품]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리모컨을 장기 보관 시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는 게 좋아요.
➔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놓는 것이 좋아요.

츨처: LG전자 고객지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