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자동으로 문이 안 열려요.

엘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자동으로 문이 안 열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 문 열림 기능은 세척이 끝나기 1분 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기능입니다.
자동으로 열린 문을 통해 세척할 때 발생된 내부의 습기와 증기를 배출하고 외부에서 유입된 공기로 식기를 자연 건조해요.
그러나 자동 문열림 기능이 해제되면 제품 동작이 완료되더라도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자동 문 열림 기능 알아보기
자동 문열림은 제품에서 기본 활성화 되어 있고 건조 성능을 위해 해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문열림을 해제하면, 건조 성능 확보를 위해 코스 중 온도나 시간 설정이 달라져요.
자동 문열림을 해제하더라도, 다운로드 코스 선택 시 자동 문 열림 기능은 작동됩니다.
코스 종료 후 문이 열리면, 주위 온도에 따라 고온 경보음이 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켜주세요.
‘안심헹굼’ 버튼과 ‘고온살균(살균세척)’ 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눌러주세요.
표시창에 ‘On’ , ‘Off’표시를 확인하여 자동 문열림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On’ 확인)

 

엘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보관 중 기능이 무엇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척/헹굼/건조 후 자동으로 이어지는 기능으로 운전이 끝난 후 식기를 꺼내지 않더라도 1시간 동안은 송풍팬을 작동시켜 내부의 습한 공기를 제거해 건조 성능 향상 및 좀 더 쾌적한 상태로 식기를 꺼내실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보관 중에는 표시창에 [Cd] 문자가 표시되며, 이때는 언제라도 식기를 꺼내 사용하셔도 됩니다.

 

 

엘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동작 시간이 2~5분 남은 시점에서 줄어들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동작 시간이 2~5분 남은 시점에서 줄어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각 코스별 남은 시간의 기준은 규격조건(실온 :20~22º, 수온 :15º)으로 산정된 시간이기 때문에 겨울철(온도가 매우 낮을 때) 수온이 매우 낮을 경우 온도를 타겟 온도까지 올리기 위해 시간이 최대 10분 정도 지연될 수 있으나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엘지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의 정확한 사용 방법을 알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식기세척기는 전용 세제가 녹아 있는 물을 강하게 뿜어내어 그릇에 남아 있는 음식물을 제거합니다.
이때 정확한 방법으로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면 세척 효과가 높고 그릇에 남는 세제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식기세척기를 작동하기 전 확인 사항이 궁금해요.
➔ 사용할 수 있는 식기 종류를 확인해 주세요.

식기세척기를 사용할 때는 식기를 깨끗하게 씻기 위해서 강한 물줄기와 뜨거운 수증기가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목기, 알루미늄, 플라스틱 같은 일부 재질의 그릇은 식기세척기에서 사용하는 데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자기나 유리로 만든 그릇이나 수저는 식기세척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된 제품만 세척통에 넣어주세요.

➔ 그릇에 남은 음식물은 버리고 음식물이 눌어붙은 식기는 물에 불려주세요.

그릇에 남아 있는 음식물과 뼈, 생선 가시, 과일 씨처럼 딱딱하거나 뾰족한 이물질은 미리 빼내주세요.
음식물 찌꺼기가 필터의 배수 구멍을 막거나 그릇에 부딪혀 흠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요리하다가 탄 냄비나 음식이 눌어붙은 그릇은 1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물로 가볍게 애벌 세척을 하여 그릇에 묻은 밥풀이나 고춧가루를 없애면 더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넣어주세요.

주방용 일반 세제를 사용하면 거품이 많이 생겨 식기세척기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용 세제를 넣어주세요.

식기세척기에 전용 세제 넣기
1. 식기세척기의 문(도어) 안쪽에 있는 세제 투입구의 덮개를 열어주세요.
2. 식기의 양과 더러움 정도에 따라 세제 제조 회사가 표기한 권장량을 세제 투입구에 넣어주세요.
3. 세제 투입구의 덮개를 잡고 “딸깍”하는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어주세요.

 

식기 바구니 안에 그릇을 넣는 정확한 방법이 궁금해요.
➔ 그릇이 서로 포개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넓은 접시 종류는 식기 바구니의 홈에 맞춰 세워주세요.
바닥이 깊은 냄비나 바닥이 넓은 프라이팬은 비스듬히 넣어주세요.
밥그릇과 국그릇, 컵, 냄비 같은 식기류는 오목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거꾸로 넣어주세요.
이때 바닥에 굽이 있는 그릇은 오목한 부분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살짝 기울여 넣어주세요.

➔ 세척 날개에 그릇이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세척 날개에 있는 노즐에 식기가 직접 닿지 않도록 식기 바구니의 높이를 조절하거나 그릇의 위치를 바꿔주세요.
식기가 세척 날개에 직접 닿으면 “덜그럭”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세척 날개가 식기 사이에 끼면 움직이지 못하여 깨끗하게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위나 칼 같은 식기는 가장 위에 있는 식기 바구니에 넣어주세요.

날카로운 식기는 반드시 가장 위에 있는 식기 바구니에 가지런히 넣어주세요.
아래 바구니에 잘못 넣으면 세척 중에 뾰족한 부분이 바구니나 다른 식기와 부딪히고 찍혀서 제품의 코팅이 벗겨지고 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작동할 때 주의 사항이 궁금해요.
➔ [시작] 버튼은 짧게 한 번만 눌러주세요.

기능조작판의 [전원] 버튼을 누르고 코스를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고 문을 닫으면 식기세척기가 작동을 시작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를 때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취소가 되니 버튼은 짧게 한 번만 눌러주세요.

➔ 세척이 끝나면 문이 열리고 자연 건조가 시작됩니다.
뜨거운 수증기를 주의해 주세요.

세척이 끝나면 세척 종료 알림음이 울리고 자동으로 식기세척기의 문이 열립니다.
문이 열리자마자 그릇을 꺼내면 뜨거운 수증기에 델 수 있어요.
자연 건조가 끝난 다음 그릇을 꺼내주세요.
실내 온도와 습도, 그릇의 재질에 따라 완전히 건조되기까지 1~3시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