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제품 가동 시 소음이 나요.

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제품 가동 시 소음이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가동 초기 안정화 전에 나는 소음이에요.
오일 회수 운전이에요.
난방으로 사용 중 제상 운전 중이에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가 가동되거나 멈출 때 잠깐 나는 소음인가요?
→ 실외기가 켜지고 꺼질 때 실외기 설치 위치에 따라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 가까운 실내기 일수록 상대적으로 소음이 더 크게 발생할 수 있으나 제품 이상이나 고장 문제는 아닙니다.

간헐적으로 5분 정도 나는 소음인가요?
→ 오일 회수 운전이며 약 8시간에 1번씩 5분 정도 평소와는 다른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일 회수 운전은 배관에 누적된 오일을 실외기로 회수하여 압축기의 윤활유 양을 회복시키기 위한 행정입니다.

난방으로 사용 중인데 간헐적으로 소음이 나는 건가요?
→ 실외기 성에제거 모드로 진입하면 냉매(가스)의 흐름이 바뀌면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을 성능을 장시간 동안 유지하기 위한 행정으로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실외기] 에어컨을 가동 중에 고주파 음이 크게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설정에 따라 실외 모터가 빠르게 또는 느리게 회전하게 되며 소음도 커졌다 작아졌다 할 수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가 클 경우 실외 모터 회전수를 초고속으로 높이면서 고주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실외 모터 회전수를 저속으로 낮추면서 고주파 소음은 줄어들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희망 온도를 높여서 사용해 보세요.
→ 실외 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를 5℃ 이내로 설정하여 사용해보세요.

에어컨 운전 초기에는 희망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커서 실외기의 모터가 빠르게 회전하며 고주파 소음이 다소 크게 발생할 수 있으나 서서히 실내가 시원해져 희망온도 온도에 도달하면 실외기의 모터가 느리게 회전하게 되고 소음도 작아집니다.

 

 

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리] 난방으로 가동하니 에어컨 소음이 평소보다 커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필터 청소가 안되었어요.
냉매(가스)의 흐름이 바뀌며 나는 소음이에요.
바람세기가 강풍으로 되어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를 청소한지 오래되었나요?
→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좁은 틈으로 바람이 통과할 때 소음이 크게 발생할 수 있어요.
필터는 주기적으로 청소한 후에 사용해주세요.

송풍 운전으로 전환하여 실외기가 정지한 후의 소음과 비교해 보세요.
→ 송풍 운전으로 전환했을 때 소음이 안 나면 난방 운전으로 냉매의 흐름이 바꿔 발생하는 소음으로 정상적인 운전 소음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돼요.

바람세기가 강풍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바람세기를 약으로 설정해보세요.

바람세기를 약으로 선택하면 난방이 다소 약해지지만 바람소리는 작아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