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파손][난방] 실외기에 성에가 껴요.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파손][난방] 실외기에 성에가 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난방기는 난방 시에는 실내에는 더운 냉매가 순환되고 실외 쪽으로는 반대로 차가운 냉매가 순환됩니다.
난방 초기에는 제품 내부를 따뜻하게 예열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필요하고 난방 중에는 차가운 냉매로 인한 실외기 결빙 발생을 제거 또는 방지하기 위한 제상 구간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상
잠시 동안 에어컨이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실외기의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고객님께서 따로 조작하지 않으시더라도 실외기에 성에가 생기게 되면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살짝 닫힌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실외기의 배관과 연결된 금속 부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거나 물방울이 맺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컨 배관의 온도가 차갑게 됩니다.
이때 실외기 주변의 따뜻한 공기와 차가운 배관의 온도 차이 때문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배관 외부로 물이 생기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정상이에요.
특히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실외기 바닥으로 떨어질 만큼 물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관에 물 방울이 형성되는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에요.
실외기 밸브 부위에서 많은 양의 물이 발생하여 불편사항이 생기면 하부에 물받이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벽걸이]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연기가 올라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은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난방 중에는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기 성에로 인해 난방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상 운전이 동작하게 됩니다.
제상 운전 중 성에가 녹으면서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발생되는데 연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성에가 녹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운전 중 잠시 동안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열린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 난방 중 실외기 연기 및 누수는 습도가 높은 날씨일 경우 빈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