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에어컨의 토출구가 올라가지 않아요. 날개가 열리지 않아요.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에어컨의 토출구가 올라가지 않아요. 날개가 열리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또는 차단기를 내렸다 다시 올려주세요.
제품이 초기화되면서 날개가 정상 위치를 다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바람 날개 및 부품이 동작하는 곳에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여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물질이 끼어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공기청정] 갑자기 미세 먼지 수치가 올라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실내 공간 공기 대류 현상
창문을 닫아 놓은 실내 공간일지라도 실내 공기는 차가운 공기와 더운 공기가 순환하는 대류 현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실내 공기가 대류[이동]할 때 먼지도 함께 이동을 하게 되면서 뭉쳐있던 밀도 높은 먼지가 센서에 반응하게 되면 급격히 먼지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낮아지는 현상은 제품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센서마다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떠다니는 먼지 양, 농도의 차이로 인하여 동일한 공간에 여러 대의 제품 설치되어 있을 경우 각 제품마다 먼지 수치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겨울철 초음파식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습기 가동 중 및 가동한 후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와 다르게 오랜 시간 높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해야 한다면 2.5m 이상 일정 거리를 유지해 주시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물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자사 제품에는 영향이 없으나, 간혹 주변 먼지와 만나거나 기화된 입자가 뭉쳐 사이즈가 커지는 경우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센서 청소
PM1.0 센서는 미세 먼지 및 큰 먼지의 오염도를 감지하는 장치이므로 정기적으로 렌즈를 청소해야 합니다.

1. 각 제품에 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의 적용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별 센서 적용 여부를 참고해주세요.

2. 먼지 센서 렌즈 위치 확인 및 청소하기
[PM1.0 SENSOR]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센서 커버를 열어주세요.
먼지 센서 렌즈는 제품 내부 시계 10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렌즈 청소하기
면봉에 약간의 물을 묻혀 렌즈를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수분을 닦아주세요.

※ 유분 성분을 포함한 먼지의 경우 유막이 형성되어 물로만 닦아주면 오히려 렌즈 표면을 더 더럽힐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약간의 알코올을 묻힌 솜으로 닦아주세요. [예:일반 소주 가능]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