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제상 또는 예열이 뜨면서 난방이 안돼요.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제상 또는 예열이 뜨면서 난방이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냉난방기는 난방 운전 중 실외기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냉방 시스템으로 임의 전환하여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거나 결빙을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냉방 시스템으로 가동하면서 실내에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실내기 날개 방향을 임의로 조절하거나 찬바람이 약하게 나오거나,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는 구간이 있는데 이때 예열/제상 램프가 점등 됩니다.

예열/제상 운전 시간은 최대 15분 이내이나 일부 제품의 경우 잠열제거 운전으로 인해 1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실외 온/습도 및 제품의 결빙 상태 등 여러 변수에 의하여 1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도 있습니다.
(잠열이란 열의출입이 있더라도 온도는 변하지 않는 상태)

이렇게 해보세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
1단계. 실내기 배관의 온도를 올려주는 예열 운전
난방시에는 실내로 따뜻한 냉매를 순환시켜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난방을 시작하므로 바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외기 주변 기온이 영하15도 이하로 떨어진 경우 평소 보다 예열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올 수 있습니다.

2단계. 실내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한 경우 예열 표시
실내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난방 중 발생] 제상
1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
난방 시스템 동작 시,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 열교환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2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방지하는 제상 운전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 예열/제상 중 램프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으로 예열/제상 구간이 길어지거나 해결이 안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국내에서 구입한 에어컨을 해외에서 사용해도 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국내 전압과 주파수에 맞게 생산된 제품이므로 해외 사용은 권장하기 어렵습니다.
만일 전압이나 주파수가 맞지 않는 상태에서 해외에서 사용하거나, 임의로 해외로 이동 후 사용 시 고장이 발생한 경우 해당 국가에서는 정상적인 수리가 불가합니다.
안전사고 발생 시에도 그에 따른 책임은 고객님 과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한국] 전압 : 220V, 전원 주파수 : 60Hz, TV/홈시어터 방송방식 : NTSC
[일본] 국가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사용하는 전원 주파수가 다르므로 (50Hz/60Hz)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한국 내 판매 제품을 해외에서 사용하거나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은 한국에서 사용 시 수리가 안됩니다. (TV의 경우 해당 국가 기준 적용 2014년 4월 30일~)
단, 노트북은 일부 국가에서만 보증기간 내에 수리가 가능합니다. (가능 국가확인 brand.lge.co.kr/gram)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