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공기청정 또는 송풍, 제습 기능을 사용할 때도 실외기가 돌아가나요?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공기청정 또는 송풍, 제습 기능을 사용할 때도 실외기가 돌아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운전 방법에 따라 실외기 가동 여부가 달라집니다.

공기 청정 기능
공기 청정 기능 단독으로 사용 시, 실외기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공기청정 중 냉방 운전 기능 사용 시, 냉방+공기청정 기능이 동작되면서 실외기가 동작합니다.

송풍 기능
송풍 기능 사용 시, 실외기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제습 기능
제습 기능 사용 시, 실외기가 동작합니다.
에어컨의 제습은 실내 온도를 낮추면서 습기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제습 운전 중 실외기가 가동됩니다.
에어컨에서 선풍기 바람만 나온다면 내부에 온도 차가 발생하지 않아 습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제습][벽걸이] 제습 운전을 해도 습도가 내려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의 목표온도에 도달하면 습도가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인버터 에어컨은 냉방 운전 중 희망(설정)온도에 도달하면 실외기는 천천히 동작하거나 꺼지게 됩니다.

실내가 충분히 시원해지면 에어컨 실내기에는 냉기가 생기지 않고 에어컨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어, 실내기 표면에 물기가 덜 발생합니다.
이때 실내의 습도가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용량이 큰 경우 습도가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의 용량이 설치장소보다 큰 경우 더 빠르게 온도가 낮아지고 설정온도에 도달하기 때문에 에어컨에서 냉기가 나오지 않는 시간도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증상이 더 자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응축수(에어컨 표면의 물방울)가 계속 배출되어도 습기가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배수호스에서 나오는 응축수(물)의 양만큼 실내의 습기는 제거 됩니다.

하지만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외부에서 계속 습한 공기가 들어오게 되므로 응축수(물)가 계속 발생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 중 습도가 내려가지 않거나 습하다고 느껴지면 에어컨의 희망온도를 더 낮추어 사용하거나 바람세기를 강으로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기온이 매우 고온 다습한 경우 응축수(물)가 많이 배출되어도 습도가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 건조 기능이 작동할 때 습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후 습기를 말려주는 기능으로 송풍으로만 작동하며 에어컨 내부의 물방울이 증발하여 습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엘지 벽걸이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좌우 바람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용 표준화 리모컨 적용으로 인하여 리모컨에는 해당 기능 버튼이 있어도 모델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좌우 바람 방향은 수동 조절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우 풍향 조절기
→ 제품에 따라 위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중앙 또는 약간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제품 동작 중 풍향 조절기 작동을 삼가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