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기청정기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버튼이 안 눌러져요.

엘지 공기청정기 [LG 공기청정기][시그니처] 버튼이 안 눌러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가 전원은 들어오는데, 버튼이 안 눌러져요.
버튼을 눌러도 작동이 안 돼요.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코드를 뽑아서 1분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띠리링~ 전원 연결음이 들린다면 전원 쪽의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상단 덮개의 뒷부분 접촉 단자의 이물로 인해, 인식이 안되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상단 덮개 뒤쪽의 단자를 물 묻힌 면봉으로 닦은 후, 마른 면봉으로 잔여 수분을 닦아주세요.

※ 조치 후에도 해결이 안 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LG 공기청정기][순환 감지 기능] 종합청정도가 좋음(파란색) 단계인데 갑자기 소음이 커져요.
종합청정도가 좋음(파란색) 단계인데 갑자기 소음이 커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청정기가 지속적으로 좋음 상태로 유지될 경우, 공기청정기가 일정 간격으로 바람을 일으켜 공기를 순환 시킵니다. 이를 ‘순환감지 기능’이라고 합니다.
오토모드 운전 중 50분간 청정(초록색, 파란색)을 유지하는 경우, 10분간 바람(중풍)을 일으켜 바닥에 가라앉아있을 수 있는 오염원을 찾아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때 디스플레이 창에는 순환감지 기능 관련 내용은 표시되지 않으며, 10분 이후에는 청정도에 따라 바람세기는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2단 듀얼 제품의 경우, 싱글청정 작동 중에도 순환감지 기능이 작동됩니다.)
먼지 농도와 냄새(가스) 농도를 기준으로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파랑, 초록, 주황, 빨강 4단계로 표시합니다.

종합청정도 이해하기
먼지 농도와 냄새(가스) 농도 중 가장 나쁜 상태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미세먼지 PM2.5 기준 강화 (18년 3월 27일부터 시행)
강화된 기준에 따른 제품 적용은 18년 이후 개발된 신모델 부터 적용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센서와 냄새 센서가 함께 적용된 제품일 경우, 먼지 수치가 낮아도 종합청정도 색상이 빨간색 또는 다른 색상에서 변화가 없다면 냄새 센서가 동작하여 종합청정도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주변에 냄새가 날 수 있는 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실내 공기를 충분히 환기하여 종합청정도 색상이 변화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장시간 환기되지 않은 실내 공기 냄새 및 화장품, 향수, 향초 등의 여러 원인에 의해 냄새 센서가 반응할 수 있습니다.

 

 

 

엘지 공기청정기 [LG 공기청정기][퓨리케어 360] 제품을 끄면 클린부스터가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클린부스터에는 손 끼임 방지 센서가 있어 닫힘 동작 시 이물이 감지되면 상승 후 정지합니다.
→ 1회 반복 후 감지되면, 클린부스터 상승 후 동작 정지됩니다.

정지 시 상태 표시창은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클린부스터 뒤쪽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제거해 주세요.
→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정상작동을 합니다.

클린부스터 근처에 이물이 없고, 전원 리셋 후에도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는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