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에어컨의 제습과 제습기의 제습 차이점이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
공기 외에도 각종 기체 속에 포함되어 있는 습기를 제거하여 건조하게 만드는 과정을 모두 [제습]이라 합니다.
제습의 원리 및 구체적 방법[메커니즘], 사용 기구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에어컨 제습과 제습기 제습도 이와 마찬가지로 제습의 원리는 유사하지만 구체적 방법[메커니즘]의 차이로 인하여 각기 다른 특징을 나타냅니다.
제습 원리
1. 습한 공기[습기]를 흡입
2. 열교환기(증발기) 표면 접촉[온도▼]
3. 이슬[물방울]로 변화
4. 열교환기[응축기] 표면 접촉[온도▲]
5. 습기가 제거된 건조한 공기 밖으로 배출
에어컨의 제습과 제습기의 제습의 특징
→ 제습기
1. 제습기는 증발기와 응축기가 일체형 제품으로 더운 바람이 그대로 토출됩니다.
토출구 공기 온도 : 13리터 제품의 경우, 약 38℃~39℃, 15리터 제품의 경우, 약 40℃~41℃
[실내온도 27℃, 상대습도 60% 시험실 측정 기준 참고]
(여름 외 다른 계정 사용시 토출구 바람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겨울철 또는 실내 온도가 낮은 장소에서는 [제상[dF]]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에어컨은 제습기보다 풍량 및 용량이 크기 때문에 제습기와 비교하여 제습 양이 많습니다.
제습기 제습 양 : 물통으로 배수를 하기 때문에 만수 시 연속 배수 불가능
에어컨 제습 양 : 배수 호스를 연결하여 제품 사용 시간 동안 연속 배수 가능
냉방과 제습이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주로 여름 계절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앨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스탠드] 추워요. 실내 온도가 더 떨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탠드 에어컨 온도센서는 제품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공간은 비교적 협소하고, 냉기는 전면으로 토출되어, 발생하는 온도차로 인해 냉기가 희망온도에 도달하여도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 에어컨 온도 센서에서 감지하는 온도와, 자택 내 온도계의 위치에 따라 온도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온도계 사양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자택 평수에 권장되는 평수보다 더 큰 평수의 에어컨을 구매 시 해당 증상이 자주 발생될 수 있으니 평수에 맞는 에어컨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설정한 희망온도 대비 현재 온도는 환경에 따라 작게 또는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앨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평소보다 물이 작게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변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어요.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가 같거나 높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량은 외부환경[습도/기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량이 많아져요.
습도가 높아도 기온이 낮은 봄, 가을, 겨울에는 배수량이 줄거나 배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 보다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해 주세요.
→ 냉방 운전 시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와의 온도 차이가 같거나 작으면 배수량이 줄어들어요.
에어컨의 주변 기온, 습도를 확인해 주세요.
→ 주변의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을 경우 배수량이 적어요.
[물이 안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낮거나 실내 습도가 45% 이하일 경우 배수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어요.
[물이 잘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높거나 실내 습도가 50% 이상일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냉방은 잘 되는데 배수량만 적을 경우 환경적인 부분이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