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LG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일체형]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 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 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청정이나 송풍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LG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이동식/포터블/창문형] 에어컨이 바로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 되어 있다면 [SC] 또는 [Co] 자동건조 표시와 함께 제품 전원을 꺼도 일정 시간 동안 실내기가 계속 가동되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자동건조 기능 설정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자동 건조 기능이란?
운전을 정지시키면 자동으로 건조기능이 시작됩니다.
자동건조기능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줍니다.
습기는 곰팡이 또는 세균의 서식 조건이 되며 깨끗한 에어컨을 위해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실내 공기의 온도 및 습도 조건에 따라 내부의 건조 상태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LED 타입의 자동 건조 표시
상태 : 제품 표시창에 [Co] 표시를 띄웁니다.
자동 건조 시간 : 10분간 동작 후 제품 꺼짐

리모컨 화면 표시
→ 자동 건조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리모컨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꺼짐 예약 및 취침 예약 종료 모드에서 제품이 운전 종료 될 경우 자동 건조 기능은 동작하지 않고 제품이 꺼질 수 있습니다.

 

 

LG 창문형/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청소][이동식/포터블] 이동식에어컨 청소방법이 궁금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1필터 청소하기
1. 제품을 끈 후, 전원플러기를 분리해주세요.
2. 제품 후면 흡입 그릴을 열어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3.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체를 이용하여 물로 씻어주세요. (40℃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4. 그늘에 잘 말려주세요.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외관 청소하기
→ 부드러운 천에 물을 적셔 꼭 짠 후에 제품을 닦거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제품에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지 마세요.
황산/염산 또는 유기용제(시너/등유/아세톤 등)을 사용하여 제품을 닦으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응축수 비우기
1. 제품 전원을 끄고, 전원 선을 뽑아주세요.
2. 응측수 처리용 그릇을 준비해주세요. (1.5L 이하)
3. 배수구 마개를 열어주세요.
4. 배수구 고무마개를 열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배수구 마개를 다시 막을 때는 열었던 역순으로 진행하되, 덜 채결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수구 마개를 잘못 채결 했을 시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