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일부 화구에 불꽃이 약해요.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일부 화구에 불꽃이 약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스레인지 점화 손잡이를 강으로 설정해도 화력이 약한 경우 가스 중간 밸브를 3~4회 여닫고, 버너캡과 버너 헤드를 치운 뒤 가스 분출구 속 이물을 얇은 바늘을 이용하여 5~10회 정도 찔러 이물을 제거해주세요.
가스 호스도 꺾여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제품을 만지면 전기가 느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비접지형 콘센트를 사용하면 제품을 만질 때에 전기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멀티 콘텐트는 접지단자가 있는 16A(암페어) 이상의 규격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물에 젖은 손으로 제품을 만지거나 비접지형 콘센트를 사용하면 제품을 만질 때에 전기가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접지 단자가 있는 16A(암페어) 이상의 규격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멀티 콘센트를 사용할 때에도 반드시 접지 단자가 있는 16A(암페어) 이상의 규격 제품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접지가 되어있는 콘센트에서 전기가 느껴질 경우 코드를 뽑았다가 반대로 다시 한번 연결해주세요.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불이 붙이거나 꺼질 때 퍽하고 소리가 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일반 가스레인지
➔ 버너캡을 재조립해주세요.

버너캡(검은색 뚜껑)이 잘못 조립되어 있으면 가스가 한쪽으로 몰려나오면서 ‘퍽’ 소리가 납니다.

 

➔ 알카라인 건전지를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건전지가 다 되어 스파크가 느리게 튀는 경우 미리 나와있던 가스에 불이 붙으며 ‘퍽’ 소리가 납니다.

➔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될 수 있으니 수차례 점화를 반복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불이 꺼질 때 잔류 가스에 의해 한 번 더 타면서 ‘퍽’ 하는 소리가 조건에 따라 간헐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광파 가스레인지(히든쿡)
초기 점화 실패 후 재점화 시 내부에 남아있던 가스에 의해 불이 붙는 경우 ‘퍽’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과열 방지 적용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과열 방지 버너
냄비 바닥 온도를 감지하여 냄비가 타기 전에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 기능이 강화된 버너입니다.
일반적인 가스안전 차단 장치 이외에 안전기능까지 더한 버너입니다.
음식이 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은 아니므로 켜놓은 상태로 외출하거나 방치하면 안 됩니다.
과열 방지 센서가 작동이 되면 센서에 열이 식은 후 사용하거나 다른 화구를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냄비가 과열되어 알림음(삐삐삐)이 3회 울리면서 꺼진 경우 바로 재점화가 안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식힌 후 재점화해주세요.
과열 방지 버너는 물이 없는 요리나 냄비가 없이 요리하는 경우 자동 소화될 수 있으므로 김구이, 부침개, 깨볶음, 오징어류 직화구이 등은 요리 중 과열 방지 기능이 동작할 수 있습니다.
냄비를 들거나 움직이면서 요리 시 과열 방지 센서에 냄비 바닥이 닿지 않아 온도 과열 또는 온도 감지 안됨으로 자동 소화될 수 있습니다.
과열 방지 센서에 물기가 있거나 이물이 있으면 오동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냄비 밑면의 물기를 닦은 후 사용하고, 청소 시 센서에 물을 뿌려 청소하면 안 됩니다.
손잡이가 한쪽으로 긴 냄비(편수 냄비)는 삼발이 위에 올리면 기울어 넘어질 수 있으니 사용 시 꼭 손잡이 잡은 상태로 요리를 하세요.
적당량 이상 기름을 사용하고 버너에 맞는 적절한 용기를 사용해주세요.

조리용기의 밑바닥은 평평한 용기를, 센서는 항상 깨끗한 상태로 사용해주세요.

편수 냄비는 기울어질 수 있으니 편수 냄비 사용 시 손잡이를 잡은 상태로 사용해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