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새로 구매했는데 그릴 사용 시 냄새가 나요.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새로 구매했는데 그릴 사용 시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조 공정 중에 히터 표면에 약간의 기름이 묻어 있어서 처음 히터를 가열할 때는 타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세요.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불꽃 색깔이 이상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 환기가 되지 않아 산소가 부족하거나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경우 불꽃이 붉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기 후 가습기 사용을 중지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사 후 가스 종류가 변경되었으나 열변 작업을 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에도 붉은 불꽃이 나타나며 그을음이 심하게 나옵니다.
음식이 넘쳤거나 지저분한 상태로 사용 시 붉은 불꽃이 나타납니다.
버너캡, 버너헤드를 깨끗이 세척 후 재조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LPG 사용할 경우 소모되어 교체 시기가 되면 노란 불꽃이 나타납니다.

 

 

LG 가스레인지 [LG 가스레인지] 점화 손잡이를 놓으면 바로 불이 꺼져요. 한 번에 불이 잘 안 붙어요.
이런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점화 손잡이를 불이 붙자마자 바로 놓을 경우
버너에 이물이 있거나 화구 오 조립되어 있을 경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점화 손잡이를 놓으면 불이 꺼지는 경우 점화 손잡이 돌리는 방법, 버너 이물질, 화구 오 조립, 건전지 방전 여부 상태에 따라 발생될 수 있습니다.
불이 붙은 것을 감지하는 부분에서 정확하게 감지가 안되면 꺼지게 되는데 이것은 안전장치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정확한 점화가 되기 위해 점화 손잡이를 끝까지 돌린 상태에서 깊게 꾹 2~3초간 누르고 살짝 손을 놓아 불꽃이 유지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점화 손잡이를 너무 빨리 놓으면 바로 꺼져요.
점화 손잡이가 끝가지 돌아가지 않은 경우는 불이 붙었다가 손을 때자마자 꺼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버너 캡과 버너헤드, 열 감지 봉을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버너 캡(검은색 뚜껑)과 버너헤드(은색 받침대)는 물에 깨끗이 씻어 건조하고, 열 감지 봉은 마른 칫솔로 약 3분간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청소 후 버너 캡과 버너헤드를 기울어지지 않게 재조립하여 정상적으로 점화가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은 건전지를 교체해 주세요.
손잡이를 돌릴 때 부져음 ‘삐’ 소리가 1회 울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부져음 1회 동작은 건전지 방전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건전지 잔량에 따라 ´삐´이후 불이 붙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일반 가스레인지 건전지 위치 : 제품 전면 좌측 위치 / 제품 뒷면 중앙 위치
빌트인 가스레인지 건전지 위치 : 장갑을 착용 후 상판을 살짝 들어 아래를 보면 바닥에 위치
사용 후 손잡이가 [소화] 위치로 정확하게 돌려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화 위치에 되어 있지 않은 경우 건전지가 빨리 방전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도움이 더 필요한가요?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 / 전화상담 예약]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